POPone

popone

최적의 생산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POP(Point Of Production) 란?

생산계획에 의거한 계획 정보를 현장에 제공하고 생산시점에 발생하는 실적정보 및 불량정보를 자동화 장비를 통해 즉시 수입하며, 생산 설비 및 작업자로 부터 발생되는 현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생산진행 상황 및 장비에 대한 가동/비가동 상태 정보를 공장 전체에 즉시 제공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장비 가동률 향상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지원한다. 즉, 작업지시 및 재공, 재고, 계획대비실적, 불량정보, 설비 가동/비가동 정보 등의 라인별·공정별 생산 현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집계, 분석, 조회하여 최적의 생산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POP의 개념

icon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며 그 정보를 토대로 현장에 지시
icon
페이퍼리스(Paperless)와 실시간(Realtime)
icon
현장의 정확한 데이터로 인식하게 하여 신속한 대책을 세우도록 함으로써 관리에 의한 이익을 증대

POP의 관리요소

구분 내용
생산관리 공장의 호스트 컴퓨터가 MES에 따라 생산현장에 내보내는 생산지시(또는 중일정/소일정 계획)에 의거하여 공정계획을 수립하고, 작업지시를 내리며, 생산 진도관리, 재고관리, 라인 밸런스 조정 등을 할 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POP이다.
원가관리 P.O.P에서는 반제품별, 로트별로 원 단위를 수립한다, 원재료 사용량, 기계의 교체시간과 가동시간, 작업자의 공수, 또 에너지 소비량은 원 단위로 파악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디지털 전력량계 등의 설비가 필수적이다.
품질관리 POP에서는 품질정보를 직접 수집한 후 품질정보를 생산 라인에 실시간으로 피드백하여 현재의 수율, 진행률, 불량 분석을 살피면서 제조할 수 있다. 또 금형과 기계 제어조건의 상관관계를 살펴 수율 향상과 같은 대책을 세울 수 있다. 더욱이 클레임의 원인을 해명하기 위해 가공 이력의 기록에도 POP이 도움이 된다.
기계설비관리 기계설비의 가동 관리에 사용한다. 특히 불가동 분석을 하여 팔레트도로 그려 기계별, 품종별, 로트 별로 데이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소외 요인에 대한 대책을 세우기 쉽다. 기계설비의 기능 저하 상태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서 상태보전과 설비진단에 이용할 수 있다.

POP도입시 기대효과

POP 솔루션 소개

POPone SYSTEM